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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포인터 선언하기
- 주소 값을 알려주는 & 연산자
변수 앞에 &를 붙으면 그 변수가 가르키는 메모리의 주소값을 얻어온다. 즉 단항 연산자 일 때 주소값을 가져온다.
- 변수 선언
기본 자료형 뒤에 *를 붙인다.
int* b = &a; // 이건 a의 주소값을 b에 넣는 것과 같다.
2. 포인터의 특징
- 포인터는 상수건 변수건 4byte
- 포인터를 표현하는 * 연산자
* 는 곱의 의미로도 쓰이지만, 단항으로 쓰일 때는 포인터를 나타낸다.
- 포인터 형
포인터의 형(type)은 포인터가 가리키는 메모리 공간의 데이터 저장 및 참조 방식을 결정한다.
즉, 우리가 int냐 float냐를 가지고 포인터 형을 만든다면 참조하는 곳의 데이터도 같은 타입으로
알게 된다는 것이다. 그리고 데이터의 저장도 그러한 형태로 하게 된다.
예를 들어서 int* 는 저장하거나 참조할 때는 모두 int로 한다는 뜻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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