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1. 포인터 선언하기

 - 주소 값을 알려주는 & 연산자

  변수 앞에 &를 붙으면 그 변수가 가르키는 메모리의 주소값을 얻어온다. 즉 단항 연산자 일 때 주소값을 가져온다.


 - 변수 선언

  기본 자료형 뒤에 *를 붙인다.

  int* b = &a;    // 이건 a의 주소값을 b에 넣는 것과 같다.

 

2. 포인터의 특징

 - 포인터는 상수건 변수건 4byte

 - 포인터를 표현하는 * 연산자

  * 는 곱의 의미로도 쓰이지만, 단항으로 쓰일 때는 포인터를 나타낸다.

 - 포인터 형

  포인터의 형(type)은 포인터가 가리키는 메모리 공간의 데이터 저장 및 참조 방식을 결정한다.

  즉, 우리가 int냐 float냐를 가지고 포인터 형을 만든다면 참조하는 곳의 데이터도 같은 타입으로

 알게 된다는 것이다. 그리고 데이터의 저장도 그러한 형태로 하게 된다.



  예를 들어서 int* 는 저장하거나 참조할 때는 모두 int로 한다는 뜻이다.

반응형

WRITTEN BY
데르벨준

,